메뉴 건너뛰기

XEDITION

공지사항

조회 수 : 268
2017.04.26 (17:15:56)

영어서당 - 그룹 온라인 영어 훈련소를 만들면서..

운영자인 제가 직접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다른 멋있는 홈페이지 처럼 깔끔하거나, 멋지지 않습니다. 

1. 영어교육 관련 최대한 효과가 뛰어난것만 생각했습니다. 

2. 운영하면서 가끔 수정할 필요가 있는데, 제작 업체에 의뢰하면서 일처리가 빠르지 않았습니다. 

3. 메세지만 전달 하기 희망합니다. 

 

이시X영어, 뇌새X영어, 깜빡X영어, 그외 대부분의 영어..와 교육 컨셉이 거의 유사한 것이 있습니다. 이름도 다르고, 성격도 다르지만 근본이 같은게 있습니다. 뭔지 아세요?  그건 바로 쉽다라는 겁니다. 쉽게 시작하자라는 것이지요. 왜인지 아세요? 한국사람은 쉬운거 좋아합니다.  그래서 전세계 237개 국가중 대부분의 국가가 ESL 영어를 선택해야하고, 한국 일본 .. 중국 포함 EFL을 선택해야하는데, 쉬운걸 좋아하는 민족이다 보니, 아직도 쉬운것만 찾는 겁니다.  한국 영어는 EFL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외국어입니다. 제2외국어 (Second Language)가 아니라는 말이지요.  토익 500점 수준의 교재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쉬운거부터 찾으니까, 아직도 단어암기와 문법을 모르면 영어가 되니 않되니 그러는 겁니다. 듣기 읽기를 이미 잘하는 사람을 위한 영어는 스피킹 & 라이팅입니다.  스피킹과 라이팅은 절대로 어렵게 지도할수 없습니다. 초중고급의 단계도 없습니다.  쉬운거부터 가시면 영어 실력 향상 쉽지 않습니다. 시간 많이 걸릴겁니다. 

영어서당을 꼭 해야하는 이유?

 

자전거를 타려면(ride), 자전거를 타야 합니다(ride).

수영을 하려면(swim), 수영(swim)을 해야 합니다.

살 빼려면 살을 빼야지요?  살 빼려는 사람이 공부하면 빠지나요?

영어 잘 하려면(do well) 영어를 해야 (do)합니다.  공부(study)한다고 영어가 느나요? 

여기서 Do 는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입니다. 

 

공부(study)를 잘 하려면, 공부(study)해야 합니다. 공부는 암기입니다.  공부를 하는데, 암기하는 수고를 눈으로만 하고 있습니다. 

 

  이유 1. 게을러서 그렇습니다.  사람은 원래 게으릅니다. 누구나 마찬가지지요.

 

  이유 2. 나름 열심히 했는데 시험만 보면 50점, 60점.... 나오는 겁니다.  그래서 재미가 없는 것입니다.

 

  이유 3. 공부가 뭔지 엄마도 아빠도 강사도 교사도 학생도 모릅니다.  공부는 지식을 익히는 과정입니다.  지식을 익히는 방법은 눈만 있는 것이 아니지요

 

 공부 쪼금 했는데, 성적이 올100 나오면 공부가 재미 있어집니다.   성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쪼금 일했는데, 수입이 괜찮으면, 일 할만 합니다.  죽어라고 일하는데, 시간당 급여정도만 벌게 되면, 어떤 일도 재미없게 되지요.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4가지를 동시에 하면 시간을 최대 10배 ~ 20배 이상 효과가 있습니다.  이게 바로 공부입니다.  눈으로만 하는 공부, 몰입이 안됩니다.  말하면 몰입이 저절로 됩니다.  말하는데 몰입이 안되면, 그건 거짓말입니다. 

 

현재 한국 영어는 School English? Textbook English입니다.  앞으로 세대는 Casual English 입니다. 

영어를 말할 줄(speaking) 알아야 한다면, 말해야(speaking) 합니다.  우리는 그동안 영어를 공부(studying) 했습니다.

 

이 시대가 지금 영어를 공부 study 한 사람을 더 이상 필요로 하는 시대가 아닙니다.

영어를 아는 시대가 아니고, 할 줄 아는 사람이 필요한 시대라는 뜻입니다.

영어를 아는 거 know 와 할 줄 아는 거 do 와는 다른 컨셉 입니다.  

자신이 이미 해보고 안 된 것을 자녀에게 또 같은 방법을 요구합니다.  단어 암기, 문법, 독해.. 어처구니 없는 일입니다.  세상이 지금 얼마나 빨리 바뀌고 있는지, 자신의 생각을 자녀에게 더 이상 요구하지 말고, 부모도 강사도 교사도 공부해야 합니다.

 

요구하는 이유 1. 학부모 자신의 경험이 최고라고 생각함.. 결과는 꽝인데도. 

요구하는 이유 2. 아빠 엄마 자신의 지식과 경험이 외 아는 게 없기 때문입니다. 

요구하는 이유 3. 아빠 엄마도 공부를 안 하기 때문에 기존의 컨셉과 다른 사람이 하는 것만 따라가려고 합니다. 

 

영어로 말을 한다는 컨셉은 6~7개의 소리와 관련된 근육이 동시에 움직여야 소리가 나고, 연습이 되어야 정확한 소리가 나옵니다. 

좋아하는 노래, 같은 노래, 수없이 들으면서 따라하면서 최대한 같도록 부를 수 있도록 따라합니다.  한국 노래 인데도.. 그렇죠?

좋아하는 노래, 아마도 100번은 따라 할 겁니다.

 

영어는 따라한 적도 거의 없이, 그냥 공부만 하면서, 스피킹이 되니 안되니 그럽니다.  되겠습니까?

노래는 좋아하니까 100번은 해도, 영어는 그게 아니지 않느냐고 물어보시면?  그냥 하지 마세요.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사람은 좋아하는 걸 좋아하고, 먹고 싶은 걸 먹고 싶어하고, 입고 싶은 걸 입고 싶어 하고, 듣고 싶은 걸 듣고 싶어하는 게 사람입니다.

해야 하는 걸 해야 하는데 보통 사람은 잘 못하지요... 그래서 성공하는 사람이 적은 겁니다. 작심삼일 = 아시죠?

 

해야 할 일을 하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해야 성공한다는 말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일을 해도, 그 방면에서 성공하려면 꼭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몰입인데, 말하면 몰입도 되고, 재미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영어서당(온라인 영어 그룹 낭독 훈련소)에서 공부하는 방법과 영어를 어떻게 해야 잘 하는 지를 동영상으로 설명해두었습니다.  스스로 하실 수 있는 분들은 스스로 하셔도 됩니다.

 

영어 잘 하는 컨셉은 훈련입니다. 공부가 아닙니다.  1문장을 30번씩 반복해야 한다고 하면, 다들 어차피 그것도 암기 아니냐고 끝까지 자신의 고정관념을 주장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암기하면 죽어도 한국사람 발음이 미국 사람 같아지지 않습니다. 

 

핵심 1.  영어는 말하기 훈련 즉 듣고 따라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자신의 자녀는 이미 학원을 다닌다고 말 하는 학부모는 안타깝기만 합니다.  학원에서 해결해주는게 아닌데도 말이죠.

           아무리 좋은 학원과 과외와 좋은 환경에서 공부해도, 듣고 따라하는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면 죽어도 영어 말하기 안됩니다. 

           실패하는 방법은 여럿이나, 성공하는 방법인 오로지 한 가지 이다.. by 아리스토텔레스 

 

핵심 2.  성공의 8할(80%)은 참석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싫든 좋든 하든 안하든.. 하루 30분 계속 참석하여, 계속 말하면, 세상에서 가장 빠른 시간안에 영어 스피킹이 완성됩니다.  아울러, 듣기 쓰기 읽기도 됩니다.  

           머리 똑똑해서 학교 안다닌 친구보다 머리 나빠도 학교 매일 다녀서, 개근상 받은 친구가 오히려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역대 천재는 대부분 어린이입니다.  20대, 30대, 40대 천재는 거의 없습니다. 

 

영어서당(온라인 영어 그룹 낭독 훈련소)에서는 위 핵심 2가지를 집에서든 스마트폰이든 매일 10분, 20분, 30분, 60분 하세요.. 해보고 안되면, 제가 책임지고 1000% 환불해드리겠습니다.

 

국내 영어 교육정책이 문법단어독해의 문제풀이 중심에서 2018년부터 의사소통중심으로 수업을 전면 개편하고,

스피킹가능한 영어교사를 75%까지 변경하겠다고 이미 발표도 했는데, 아직도 문법 단어 암기만을 강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일까요?  변화하고 싶어하지 않는 근성과 고정관념 때문입니다.  성공하려면 변화해야 한다고 합니다. 변화하지 않으면, 변화한 사람 밑에서 살게됩니다.

 

낭독 훈련자의 의견

  • 아주 심하게 이야기를 하면 기억은 운동입니다. 
  • 많은 자극과 함께 한 기억은 더욱 오랫동안 남아있다.
  • (말하면서 외우는 게) 제일 좋아요. 금방 외워지고요.
  • 소리내서 하니까요 재미있고, 또 졸리지도 않아 계속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아요.
  • 낭독이 훨씬 더 재미있었어요.  소리내어 읽는게 훨씬 더 암기가 잘 되는거 같아요.
  • 눈으로만 하는게 아니라, 쓰면서 내지는 말을 하면서 외우면 더 잘 외워졌던거 같아요.
  • 앞으로 책을 읽을 때 더 크게 읽어줘야 겠어요. (결과에) 깜짝 놀랐어요.. 정말로....
  • 2011 수능전과목 1등급 서울대 1학년 : 상장 및 공식자격증만 70여개 어떤 과목이든 소리내어 읽습니다. 
  • 시각, 청각, 입 운동등 많은 자극이 동시에 이루어져 쉽게 뇌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영어서당에서 훈련하면?

  • 외우지 않고 영어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문법 단어 독해 다 끝낼수 있습니다. 
  • 유초등생부터 성인까지 하루 30분 ~ 60분이면, 영어스피킹 끝낼수 있습니다. 
  • 몇달간의 연습만으로 영어는 기본, 전과목 학원 다니지 않고 올100이 가능합니다. 
  • 고등학생은 무조건 1 ~ 2등급은 오르고, 공부시간도 반의 반의 반으로 줄어듭니다.
  • 성인은 회사에서 초고속 승진의 기회가 주어질수도 있습니다.
  • 실패하는 길은 여럿이나, 성공하는 길은 오로지 1 가지다. by 아리스토텔레스
  • 영어공부하는 방법과, 교재와, 학원은 너무도 많습니다.
  • 영어잘하는 방법은 딱 한가지 뿐입니다.  훈련이 그 길입니다.  
  • 학원과 도서관에서 공부하지 마세요.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6 매일 평가 사항
cymon
272 2017-06-05
5 훈련을 위한 준비물
cymon
304 2017-06-05
4 스마트폰이 꺼져도 Play가 되는 안드로이드 어플 파일
cymon
29792 2017-05-15
Selected 훈련소 안내 [Old Version]
cymon
268 2017-04-26
2 훈련할 때 다른 학생의 소리들이 시끄러워서 신경쓰일 때
cymon
317 2017-01-02
1 첫 화면 동영상 4개 비밀
tutor
6 2016-10-12
Tag List
위로